의정부시,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 참여 예술단체 모집…1개 단체에 최대 1천만원

2022-02-03     조윤성·노진균

의정부시는 오는 9일까지 ‘2022년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에 참여할 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공연분야는 ▶음악 ▶무용 ▶연극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이며, 문화예술분야 전문가·관련학과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총 20개 내외 공연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의정부시는 오는 9일까지 ‘2022년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에 참여할 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사진=의정부시청

이번 심사를 통해 선정된 단체는 결격여부 및 타 지자체 중복선정 여부 조회 후 최종 선정하며, 지원 금액은 1회 공연에 최대 300만 원, 1개 단체에 최대 1천만 원 이내이다.

시는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2022년에는 대면과 비대면 공연(영상촬영)을 병행할 예정이며 비대면 공연 시 공연단체가 소외시설에 영상을 전달해 시설 내에서 관람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김진수 문화관광과장은 “찾아가는 문화활동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및 공연단체가 활기를 찾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은 문화예술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소외계층과 소외시설을 예술단체들이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사업이다.

조윤성·노진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