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의회, 제260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진행

2023-06-08     이범수
김춘수 인천서구의회 의원이 의정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인천시 서구의회는 8일 제260회 제1차 정례회 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의정자유발언에서 김춘수 의원은 구청사 주차장 평균 이용량과 구성 현황에 대해 공유하며,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장 증축 등 종합적인 대책 마련의 필요성에 대해 제언했다. 주민들이 구청사 방문 시 주차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행정서비스를 제공해달라고 발언했다.

심우창 의원은 검단산업단지 내 아스콘 공장이 대기오염 방지시설을 설치했으나 유독물질인 이산화염소를 활용한 시설이라고 언급하며 대기환경보전법 기준에 맞는 관리감독을 촉구했다. 또한 이산화염소 반응기와 잔류 염소가스의 안전성이 판단될 때까지 해당 설비에 대한 설치 유예를 제안하며 자유발언을 마쳤다.

이어 유은희 의원은 의정자유발언을 통해 7년 전 제정된 점자법에 대하여 언급하고 이에 따른 지방자치단체의 책임을 강조하며, 시각장애인 모두에게 막힘이 없는 서구를 만들기 위한 공공기관 점자 프린터 비치를 촉구했다.

김미연 의원이 예우를 기반으로 한 명예롭고 자랑스러운 보훈문화 조성에 관해 발언했다.

이어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2023년도 일반 및 기타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제안설명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및 위원 선임의 건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사위원회 지정의 건 ▶소상공인 지원과 상생발전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및 위원 선임의 건 ▶구정질문에 따른 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인천시 서구의회 의장 사임의 건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번 정례회는 8일 본회의를 시작으로 다음날 구정질문을 진행하고,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및 조례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19일 마지막 본회의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범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