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운영… '다채로운 교육 경험 제공'

지역 우수 교육자원과 학교 교육과정 연계

2024-04-02     김명철·손용현
2023년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의 뮤지컬 수업 모습. 사진=의왕시청

의왕시는 이달부터 12월 17일까지 관내 학생 1만 2천84명을 대상으로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지역 24개교, 483학급이 참여하는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은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협력해 운영하는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중 하나로, 지역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발굴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9월 공모를 통해 15개 기관·단체의 28개 프로그램을 선정했으며, 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생태환경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학교 교육과정에서 접하기 힘든 뮤지컬, 연극, 에듀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은 학생과 교사의 호응 및 만족도가 매우 높아 올해는 지난해 대비 7천3백만 원 증액한 7억 9백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관내 희망하는 모든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은 학생들 배움터를 지역사회로 확장해 다채로운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명철·손용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