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최고 ‘SA’획득
2024-05-12 김명철
김성제 의왕시장이 민선8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를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의왕시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의 홈페이지에 공개된 지난해 12월 기준 공약 이행자료에 대한 ▶공약완료 ▶2023년 목표 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5개 분야에 대한 평가에서 김성제 시장은 최고인 ‘SA’를 받았다.
이에따라 김성제 시장은 지난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 지난해 ▶공약실천계획 평가에 이어 3회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7대 비전 81개 세부 사업으로 구성된 민선 8기 의왕시 공약사업은 현재까지 총 30개가 완료됐다.
의왕시는 그동안 ▷노인 건강생활 더하기 사업 추진 ▷노인 버스 무료 승차 지원 ▷산후조리비 및 산모건강관리사 지원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 운영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 사업추진 ▷의왕형 어린이집 모델 개발 등 시민의 삶과 밀접한 민생·복지·교육과 관련된 공약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포일동 산업단지 조성 ▶위례 과천선 의왕 연장 등 중장기 사업에 대해서도 각 사업의 연차별 목표에 맞춰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구체적인 공약의 내용과 추진 현황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시민정책단’을 구성해 공약 이행에 관한 평가를 받는 등의 공약 이행과 관련해 대시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공약 이행에 속도를 내 지역의 발전을 기대하는 시민들의 열망에 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명철·손용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