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4년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성공 개최

1,600여 명 참여 다양한 체험

2024-06-03     장학인
구리시는 5월 31일 구리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4년 구리시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구리시

구리시는 5월 31일 구리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4년 구리시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서은경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구리시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여했다.

박람회는 개막식과 동국대학교 실용무용과의 축하공연, 초청 강의로 시작됐다. 또한, 특성화고등학교 6개교 홍보, 서울·경기권 12개교가 참여하는 대학 입학 상담, 대학 전공 체험, 진로 체험 프로그램 등 총 40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금곡고등학교의 제과제빵 체험, 남양주고등학교의 드론 및 뷰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참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고교·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체계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하며 진로 탐색과 체험 활동의 기회를 마련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미래 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데 좋은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변화하는 진로진학 환경에 대응하고,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장학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