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의 물길을 하나로… 인천 서구의회, 수상레저 활성화를 위한 연구단체 위촉식 개최

2024-06-21     최기주

인천 서구의회 서구 수상레저 활성화를 위한 연구단체(이하 수상레저 연구단체)는 지난 18일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송이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진행하는 수상레저 연구단체는 청라호수공원·제3연륙교·아라뱃길 등 서구의 자원을 활용하여 수상레저를 활성화하고 이를 연계할 수 있는 관광자원화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 서구의회 서구 수상레저 활성화를 위한 연구단체는 지난 18일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서구의회

송이 의원은 "청라호수공원과 아라뱃길은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치가 큰 곳인데 방치되고 있는 실정"이라면서 "연구활동을 통해 물의 도시 청라와 아라뱃길을 서구의 랜드마크로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청사진을 밝혔다.

수상레저 연구단체는 이날 위촉식에서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 수상레저 연구단체는 연구용역, 정기회의와 간담회, 수상레저 우수 도시 현장방문, 벤치마킹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전·현직 시의원과 서구카누연맹, 지역 동호인 등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전문성을 가지고 연구에 임할 계획이다.

최기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