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전기차 구매 보조금 지원… 하반기 접수
승용차 645대, 화물차 87대 규모
2024-07-02 김명철·손용현
군포시가 대기환경 개선과 친환경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한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하반기 접수를 진행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하반기 지원 물량은 전기승용차 645대, 전기화물차 87대로 총사업비 62억 원 규모다. 보조금은 전기승용의 경우 최대 1천6만 원, 전기화물은 최대 2천175만 원으로 차종 모델별 자세한 지원 금액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차상위 이하 계층이 전기승용차를 구매할 경우 국비보조금의 20%를 추가 지원하고, 차상위 이하 계층 중 청년생애최초 구매자에게는 국비보조금의 30%를 추가 지원한다.
전기 택시 구매자에게는 400만 원이 추가 지원되며, 전기화물차를 구매하는 소상공인에게는 국비보조금의 30%를 더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기준 연속 30일 이상 군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개인, 군포시 소재 법인, 기업, 공공기관 등이며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제조·판매대리점에서 신청서 작성 및 구매계약을 완료하고 제조·판매대리점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군포시 관계자는 "대기환경 개선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친환경자동차 구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전기차 개별 지원 보조금은 매년 감소해 자부담 비율이 증가하는 추세로, 구매에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철·손용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