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곤충생태관, 환경교육 프로그램 ‘파브르 곤충탐험대’ 성황리에 운영

2024-07-24     장학인

구리시 곤충생태관은 최근 생태적 감수성 함양을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파브르 곤충탐험대’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파브르 곤충탐험대’는 왕숙천을 모니터링 장소로 지정하여 다양한 곤충과 식물의 특징을 탐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곤충 빙고 게임, 곤충 초성 퀴즈 등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했으며, 동식물 모니터링의 정의와 필요성을 일깨워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자녀와 함께 참여한 한 부모는 “주변에서 다양한 곤충을 보기 힘들어진 요즘 구리시 곤충생태관의 유익한 환경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아이에게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아이들이 환경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수업이 많이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리시 곤충생태관은 매월 연령별, 주제별로 다양한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여름 방학을 맞아 8월 7일부터 8월 16일까지 곤충 및 환경 관련 특강을 4회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7월 24일부터 구리시 곤충생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구리시 곤충생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구리시청 하수과로 문의하면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곤충생태관은 구리시 환경교육센터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학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