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 있게 보내세요"… 안양시, 오는 26일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걷기대회' 개최
2024-10-18 정현·하재홍
안양시는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안양천 일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양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양시걷기협회가 주관하며,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대회는 안양동 양명여고에서 출발하여 비산대교를 지나 세월교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약 3.5㎞ 코스에서 진행된다.
대회는 약 1시간 소요될 예상이며, 참가자들은 가벼운 운동복 차림으로 행사 당일 양명여고 운동장에 오면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안양시걷기협회는 이번 걷기대회에 참가하는 시민을 위해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제공되는 경품에는 텔레비전, 공기청정기,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발 마사지기, 자전거 등이 포함돼 있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안양 시민들이 가족, 친구와 함께 행복한 걷기대회에 참여해 건강을 챙기고, 다가오는 겨울을 활력 있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지역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로 기대된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정현·하재홍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