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이천시] 통합방위유공 감사패 수상 外
▶이천시, 통합방위유공 감사패 수상
이천시는 육군 제55보병사단으로부터 2024년 통합방위작전 협조와 지원에 대한 공로로 통합방위유공 감사패를 받았다.
시는 분기별 통합방위협의회를 통해 민·관·군·경 간 협력 체제를 강화하며 비상 상황 대비와 대응 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을지연습 실제 훈련의 일환으로 이천 정수장에서 대테러 합동훈련을 실시해 통합방위 역량 강화와 국가 안보 태세 확립에 기여했다.
시와 제55보병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군 협력을 강화해 재난 대응과 지역 상생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천시, 양육자들을 위한 특별 공연 ‘투맘쇼’ 성료
이천시는 지난 17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양육자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선사하는 특별 공연 ‘투맘쇼’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아이를 키우는 양육자들이 육아의 고충을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조승희, 김미려, 김경아 등 인기 코미디언들이 출연해 육아의 현실을 솔직하면서도 유쾌하게 풀어내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참석한 시민들은 “엄마들의 수다를 무대 위로 옮겨놓은 듯한 공연이었다”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다”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유쾌하고 부담 없는 행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저출산 문제 해결과 양육자의 스트레스 해소를 목표로, 정보제공 위주의 기존 강연 형식을 탈피해 토크·유머·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육아에 전념하며 지친 양육자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제공하는 특별한 시간이 됐다.
김경희 시장은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며 “이천시는 24시간 아이돌봄지원센터 운영, 초등입학생 학습준비물 지원, 설봉공원 재정비, 복하천 캠핑장 개관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 제20회 자랑스러운 경기도박물관인상 ‘공로상’ 수상
김경희 이천시장이 최근 (사)경기도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제20회 자랑스러운 경기도박물관인상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박물관협회는 박물관과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이 상을 수여하며, 김 시장은 이천시의 문화 관광 및 박물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 시장은 설봉근린공원 보행자 가로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해 문화유산 시설과의 접근성을 강화했으며, 한국창작 동요 100주년 기념 기획전시와 기업열전 ‘오비맥주 연대기’ 전시를 통해 동요와 지역 기업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김경희 시장은 “공로상을 수여해 주신 경기도박물관협회에 감사드리며, 이천시민이 문화적 삶을 제약 없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이천시립박물관을 중심으로 지자체 문화 발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천시, ‘반도체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수료식 개최
이천시는 최근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반도체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수료식을 열고 지역 고등학생 21명이 교육 과정을 마쳤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천시와 한국세라믹기술원이 공동 주관한 교육으로, 12월 2일부터 13일까지 지역 내 4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두 단계로 구성됐다. 첫째 주에는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 반도체인재양성센터에서 반도체 이론 교육을, 둘째 주에는 두원공과대학교에서 반도체 제조 공정의 기초와 실제 기술 적용을 실습 위주로 학습했다.
김경희 시장은 “반도체 산업은 미래 산업의 핵심 분야로, 이번 교육이 학생들이 관련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의 전문가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웅섭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