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新 경영전략’ 선포… 지속가능한 혁신 경영 박차

재무건전성 강화부터 스마트 관리까지…미래 성장 전략 본격 추진 조직 개편·디지털 혁신·윤리경영 강화로 시민 중심 공기업 도약 목표

2025-02-19     김명철·손용현
18일 의왕도시공사가 부곡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新 경영전략 선포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도시공사

의왕도시공사가 경영 혁신과 지속가능한 경영체계 구축을 목표로 새로운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공사는 지난 18일 부곡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新 경영전략 선포식’을 개최하고, 조직 안정과 혁신을 아우르는 중장기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공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경영혁신 TF팀’을 운영해 현안 해결과 재무 건전성 확보 방안을 논의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 미션·비전은 유지하되 ▶저출산 극복 ▶데이터 기반 시설관리 ▶디지털 행정서비스 강화 ▶윤리·인권 실천 강화 ▶신뢰·협업 조직문화 정착 등 변화하는 정책과 사회적 흐름에 맞춘 새로운 전략 과제를 추가했다.

특히 재무 건전성 강화, 재난안전 예방, 친환경 인프라 구축, 조직 역량 강화 등의 기존 전략과제를 적극 추진하는 동시에 신규 사업 발굴과 스마트 관리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아울러 공사는 경영혁신 방안을 반영한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후속 인사를 조속히 시행해 주요 혁신과제의 실행력을 높일 계획이다.

노성화 사장은 "새로운 경영전략을 통해 의왕도시공사가 미래 지향적인 공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며 "시민과 적극 소통하며 의왕시 발전과 시민 행복에 기여하는 최고의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명철·손용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