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화성시] ㈜싸이노스, 화성특례시 저소득층 위한 후원금 2천만원 기탁外

2025-03-14     신창균

▶㈜싸이노스, 화성특례시 저소득층 위한 후원금 2천만 원 기탁

화성특례시는 관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2,000만 원을 기탁했댜. 사진=화성특례시

화성특례시는 ㈜싸이노스가 관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화성시청 중앙회의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조승준 ㈜싸이노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시는 기탁된 후원금을 저소득층 300가구에 생필품, 식재료, 난방비 등 맞춤형 지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조승준 ㈜싸이노스 대표이사는 “화성시와 함께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며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정명근 시장은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싸이노스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화성시는 기업들과 협력해 더욱 풍요롭고 발전적인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6년 만에 화성서 개최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가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다. 사진=화성특례시

한국과 태국의 여자배구 올스타 선수들이 맞붙는 국제 친선 경기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가 내달 19~20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다.

화성특례시는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박현철 KBSN 스포츠본부 본부장, 신무철 한국배구연맹(KOVO) 사무총장, 키아티퐁 랏차따끼엔까이 태국배구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는 2017년 태국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2019년까지 매년 양국을 오가며 열렸으나 코로나19로 중단됐다. 6년 만에 재개되는 이번 대회는 화성특례시 출범과 함께 개최돼 그 의미가 크다.

정명근 시장은 “이번 대회가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한국과 태국 간 우호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내외 배구 팬들이 즐겁고 수준 높은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화성특례시, 어르신 건강관리 프로그램 ‘온돌경로당’ 운영 확대

화성특례시는 '온돌경로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화성특례시

화성특례시는 동부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지원을 위해 ‘온돌경로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돌경로당’은 건강, 영양, 운동, 치매 예방 교육을 포함한 통합 노쇠 관리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단일 활동 중심에서 벗어나 어르신들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한다.

특히, 중앙대학교 지역돌봄과 건강형평성 연구소에서 개발한 전국 최초의 통합 노쇠 프로그램 설명서(매뉴얼)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심정식 화성시동부보건소장은 “온돌이 의미하는 ‘온마음 돌봄’에 걸맞게 경로당을 통한 사회적 관계망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치매 및 노쇠 예방을 위한 통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화성특례시,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사업’ 추진

화성특례시는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진=화성시

화성특례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식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20년 이상 된 노후주택 중 녹물이 발생하는 연면적 130㎡ 이하 단독주택의 옥내 급수관 또는 공동주택의 공용배관 교체 공사비를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서내기 화성시 맑은물사업소장은 “노후 수도관 교체를 통해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겠다”며 “개인 부담을 최소화한 이번 지원 기회를 적극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창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