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명지산에서 열리는 무료 전시회 보러 오세요”

6월 5~15일 명지산생태전시관, ‘생태·문화·예술작품 전시회’ 개최

2025-05-28     장학인
명지산 생태전시관 전경.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회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가평군청

가평군이 북면 소재 명지산생태전시관에서 ‘생태·문화·예술작품 특별전시회’를 연다. 전시기간은 다음 달 5일부터 15일까지다.

이번 전시회는 ‘자연과 문화예술의 만남, 힐링과 행복한 가평’을 주제로 진행된다. 경기도 대표 생태경관보전지역인 명지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가평군의 생태 관광 도시로서의 정체성을 알리고자 기획했다.

전시회에서는 ▶기상 기후 관련 자연재해 사진 30점 ▶멸종위기 야생동물 사진 50점 ▶가평 관광명소 사진 50점 ▶남송미술관 남궁원 작가의 작품 30점 등 총 160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휴관일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명지산생태전시관은 전시회 외에도 ▶어린이 대상 3D영화 상영 ▶동물 먹이주기 체험 ▶경기도 깃대종 컬러링북 색칠하기 ▶동판 그리기 ▶나무 동물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역주민과 명지산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휴식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가평군은 올 하반기 명지산생태전시관 자연학습원 내 유아숲체험원을 새롭게 조성, 유치원·어린이집 원아들이 숲속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배울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장학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