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유통·공구상가협동조합과 업무협약...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위한 협력의 첫걸음
중소기업 활력 높이는 체계적 판로 개척 지원 협약 통해 민·관 공동 네트워크 구축 추진 유병욱 사장, 공정한 기회 제공과 협력 강조
2025-10-23 김명철·손용현
시흥도시공사가 23일 시화유통상가사업협동조합 및 시화공구상가사업협동조합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흥시 중소기업의 활력을 높이고 체계적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협동조합의 다양한 참여 기회 제공 및 경쟁력 강화 위한 판로 개척 활동 지원 ▶협동조합 지원 통한 중소기업 활력 방안 모색 ▶협약기관 간 교류 협력 및 정보 공유 통한 협업 행정 ▶민·관 공동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공사와 각 조합은 실질적 협력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유병욱 공사 사장은 “이번 협동조합과의 업무협약은 시흥시 중소기업에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협력을 강조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협동조합과의 협력을 지속해 실효성 있는 활력 방안을 함께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상징적 교류를 넘어 실질적인 상생 발전의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인다. 시흥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철·손용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