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진 광주시식생활연구회장,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우수상’ 수상

2025-10-30     김지백
최근 김봉진 광주시식생활연구회 회장이 서울시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식생활교육지원센터장상)을 수상한 뒤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식생활연구회

김봉진 광주시식생활연구회 회장이 최근 서울시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식생활교육지원센터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사)한국식생활교육학회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식생활교육지원센터가 후원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식생활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했다.

광주시식생활연구회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건강한 식습관 교육, 학교·마을 연계 식생활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식재료 활용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아동·청소년·고령층 등 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속가능한 식생활 문화 확산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봉진 회장은 “이번 상은 광주시식생활교육협회 회원 여러분과 사무국, 임원진 모두의 헌신이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생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은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장려하고 지역 기반의 교육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다.

김지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