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구민과 함께 만든 100가지 변화’ 발간…민선 8기 구정 성과 집약

2025-11-11     최기주
인천 동구의 민선8기 구정 성과집 ‘구민과 함께 만든 동구의 100가지 변화’. 사진=동구청

인천 동구가 민선 8기 구정 성과집 ‘구민과 함께 만든 동구의 100가지 변화’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성과집은 민선 8기 3년 간 ▶주요 수상·공모 실적 ▶동구를 빛낸 10대 사업 ▶구정 만족도 조사 결과 ▶정책 분야별 성과 ▶향후 미래 비전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교육·아동, 복지·건강, 도시·경제, 문화·안전, 생활·안전 등 5개 분야 100여 개의 정책·사업을 총망라하고 있다.

주요 성과로는 ▶인천 최초 꿈드림 어린이 영어도서관 개관 ▶전 구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도시재생 혁신지구 공모 선정 및 추진 ▶긴급민생안정 동구사랑상품권 20% 할인 판매 ▶동구 구립요양원 건립 추진 등이 꼽혔다.

성과집은 구청 민원실, 동 행정복지센터, 공공도서관 등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동구 홈페이지(www.icdonggu.go.kr) 내 ‘구정 성과집’ 메뉴에서 이북(E-BOOK) 형태로 확인도 가능하다.

성과집은 동구의 발전을 이끈 변화의 여정을 구민과 공유하고 향후 동구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지침서로 활용될 예정이다.

구는 주민 아이디어나 개선점 등을 제안받기 위해 구 홈페이지에 ‘같이 만드는 구정, 함께 누리는 성과’를 주제로 온라인 구민제안 ‘구정 성과 소통방’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성과집에 담긴 100가지 변화는 숫자로서가 아닌 더 나은 동구를 바라는 구민의 열망과 공직자의 땀으로 함께 이뤄낸 결과이기에 의미가 크다”며 “지난 3년 간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제물포구의 더 큰 도약을 위해 구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