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의왕시] 의왕시, 재산세 독촉고지서 발송 外

2025-11-14     김명철·손용현

▶ 의왕시, 재산세 독촉고지서 발송

사진=의왕시

의왕시가 9월 정기분 재산세를 납부하지 않은 6,965건, 2,594백만원에 대한 독촉고지서를 11월 12일 발송했다.

독촉고지서를 발송했음에도 납부 기한까지 재산세 체납액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부동산 및 차량 압류 ▶예금 압류 ▶매출채권 압류 ▶관허사업 제한 등 강력한 체납액 징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납세액이 45만원 이상이면 매월 0.66%의 중가산금이 60개월 동안 추가로 부과되므로 납세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재산세 독촉고지서의 납부 기한은 오는 12월 1일까지이며, 납부방법은 ▶전국 모든 은행창구 ▶위택스(www.wetax.go.kr) ▶‘스마트 위택스’ 모바일 앱 ▶지방세 ARS(142211)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납부가 가능하다.

▶ 의왕시청소년재단, 수능 후 고3 청소년을 위한 힐링콘서트 개최

사진=의왕시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진로지원센터가 11월 25일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수능을 마친 고3 청소년들을 위한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치열한 입시 과정을 마친 청소년들이 경쟁과 부담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 웃고 즐기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콘서트 제목은 ‘잠시 쉬어가는 하루’ 이자, 스스로를 응원하는 특별한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올해 힐링콘서트는 무대 연출을 한층 강화하고, 청소년들이 더욱 몰입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한 풍성한 공연 구성이 돋보인다.

▶유스피어, ▶21학번, ▶빅톤 한승우, ▶러블리즈 류수정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다채로운 음악과 무대로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여기에 비트박서 ‘사운드곰’이 함께해 보다 생동감 넘치는 무대 분위기를 더 할 전망이다. 최윤희 의왕시진로지원센터 담당자는 “이번 힐링콘서트를 통해 고3 청소년들이 잠시 멈춰, 자신을 응원하는 따뜻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웃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진로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콘서트 참여 방법 등 공연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진로지원센터 (031-346-826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김성제 의왕시장, 오봉산마을아파트 찾아 주민 현장 목소리 청취

사진=의왕시

의왕시, 오봉산마을아파트에서「찾아가는 시장실」 개최 의왕시는 11월 12일 오봉산마을 아파트 작은도서관에서 ‘찾아가는 시장실’을 열고 아파트 주민들과 함께 시정 현안과 생활 불편사항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김성제 시장은 2025년 시정 현안을 설명하고 아파트 주민들의 건의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답변하는 등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이날 주민들은 ▶안양천 정비 현황 ▶의왕~봉담간 고속도로 소음 방지벽 공사 일정 ▶아파트 인근 산책로·공원·도로 정비 상황 ▶배정 초등학교통학 문제 등 실생활과밀접한 다양한 사안을 문의하고 건의했다.

김성제 시장은 “생활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것이 진정한 소통행정”이라며, “건의된 사항은 면밀히 검토해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시장실’은 김성제 시장이 직접 시민·단체 등을 찾아 민의를 청취하는 소통행정이다. 김 시장은 오는 ▶11월 24, 인덕원자이에스케이 뷰아파트 ▶11월27일, 의왕시 체육인 ▶12월 4일, 대방디에트르아파트를 각각 찾아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수능 응시자 위한 ‘코인노래방 무료 이용 이벤트’ 진행

사진=의왕시

수험생 스트레스 해소 위한 특별한 응원 이벤트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2025학년도 대 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2025년 11월 13일 부터 11월 30일까지 ‘코인노래방 무료 이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긴 수험 생활을 마친 청소년들이 마음껏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2025년 수능 응시 자라면 누구나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내 코인노래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그동안 학업 스트레스와 긴장 속에서 수고한 수험생들이 잠시나마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쉼과 여가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자율적인 참여와 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청소년들의 여가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명철·손용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