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기 가득’ SK청솔노인복지관, 송년문화행사 ‘함께한 희망 DAY’ 성료

세대 아우르는 나눔과 연대의 축제 SK마이크로웍스 외 10여 개 지역 후원처 동참 지역사회 각계각층 참여 속 나눔의 기쁨 UP

2025-11-16     박지영
SK청솔노인복지관이 지난 13~14일 개최한 ‘함께한 희망 DAY’ 행사에서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SK청솔노인복지관

수원중앙복지재단 산하 SK청솔노인복지관이 지난 13~14일 송년문화행사 ‘함께한 희망 데이(DAY)’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연말을 맞아 지역 교류 활성화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한 이번 행사는 SK마이크로웍스기업이 후원했으며, 복지관 어르신과 지역 주민 등 85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가 진행된 이틀 동안 복지관 곳곳은 활기찬 축제 분위기로 가득찼다. 공연, 작품전시, 기념식 및 후원 전달식, 나눔 바자회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지역사회와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초청공연은 관람객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어르신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증진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둘째 날 열린 기념식 및 후원 전달식에는 수원중앙복지재단 산하 시설 관계자를 비롯해 지역 내 유관기관, 시·도의원 등이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복지관 광장에서 열린 나눔 바자회는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기부로 더욱 풍성하게 꾸며져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에는 SK마이크로웍스 외에도 10여 개 이상의 지역 기업 및 단체, 개인 후원자들이 적극 동참했으며, 지역의 여러 자원봉사단이 함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연말을 앞두고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가 마련돼 기분 좋게 하루를 보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김용옥 SK청솔노인복지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연대와 나눔의 힘이 어르신들에게 더 큰 행복을 선사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행사와 복지서비스를 확대해 어르신 복지 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했다.

SK청솔노인복지관은 지역 후원처 및 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