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문화재단은 오는 17일부터 「2022년 문화예술 아카데미 겨울특강」 수강생 모집한다.

13일 문화원에 따르면 이번 겨울특강은 '문화를 빚어, 사람을 담다'라는 슬로건으로 구리아트홀에서 운영하며,오는 2월 7일부터 3월 13일까지 성인 2강좌(서양미술사·철학), 초등학생 3강좌(연극·미술·문화기술) 총 5강좌 진행, 수강생은 강좌별 선착순 20명 모집할 예정이다.

구리문화재단이 오는 1월 17일부터 '2022년 문화예술 아카데미 겨울특강' 수강생 모집한다. 사진=구리시
구리문화재단이 오는 1월 17일부터 '2022년 문화예술 아카데미 겨울특강' 수강생 모집한다. 사진=구리시

성인 강좌는 문화예술 분야 교양 획득 및 코로나 팬데믹 시대 행복을 찾는 수강내용으로는 ▶서양미술사-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서양미술사 이야기(김채린 강사)▶철학-코로나 블루, 행복을 찾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김영걸 강사)가 교육 예정이다.

특히 초등학생 강좌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표현력·창의력·상상력을 기르는데 중점교육으로 하는데 ▶연극-놀이로 출발하는 연극여행(김관희 강사)▶미술-어린이 힐링 미술, 마음을 그리다(김자윤 강사)▶문화기술-3D펜, 손 끝에서 만들어지는 세상(한은희 강사)가 교육한다.

안승남 구리문화재단 이사장은 "우리 시 문화예술 다양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을 더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학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