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아동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이천시청
이천시가 아동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이천시청

이천시가 오는 7일부터 23일, 16일간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에 참여할 아동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 당사자들이 관련 정책에 전반에 대한 의견 제시하는 등 아동권리를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시 산하 위원회 중 아동이 참여하는 최초, 유일한 위원회로 공개모집과 기관추천을 병행해 구성된다.

대상자는 이천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아동, 관내 재학중인 해당 연령 및 학교밖 아동 약 50명 내외이며 2년동안 자격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지역, 성별, 연령대 등 편중 정도를 고려할 예정이며 특히 장애, 다문화 가정, 새터민 등 소수 계층 아동이 배제되지 않도록 배려할 계획이다.

아동위원으로 선발되면 아동권리교육을 통해 자신의 권리를 제대로 알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문, 제안,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아동은 시 홈페이지에 있는 지원서류를 작성한 뒤 이천시청 아동보육과에 방문, 혹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아동보육과 관계자는 "아동의 목소리가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웅섭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