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27일 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하반기 맞춤형 의원교육을 진행한 후 다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시의회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와 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27일 각각 하반기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의원교육을 실시했다.

문화복지위원회는 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의원들과 전문위원, 정책지원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스피치 및 미디어 응대 스킬, 로컬 관광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등의 내용으로 이날 교육을 진행했다.

김상수 문화복지위원장은 "용인시의 문화 자원을 활용해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관광 전략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님들과 더 나은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27일 용인시 농업기술센터 종합체험관에서 2024년 하반기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의원교육을 실시한 후 한자리에 모여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용인시농업기술센터 종합체험관에서 진행한 교육에는 순천시의회 전 의장인 박광호 교수의 ‘세상을 변화시킨 지방자치혁명’과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외래교수 출신의 김은혜 센터장이 ‘갈등을 줄이는 빛이 나는 소통법’ 강의를 진행했다.

김윤선 도시건설위원장은 "의원들이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다양한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