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4년 제3회 축제협의회 개최
구리시가 3일 ‘2024 구리 코스모스 축제’ 및 ‘제2회 구리 빛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제3회 구리시 축제협의회’를 열고 있다. 사진=구리시청

구리시는 지난 3일 ‘2024 구리 코스모스 축제’와 ‘제2회 구리 빛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제3회 구리시 축제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백경현 구리시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수도권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인 구리 코스모스 축제와 새롭게 자리 잡은 구리 빛 축제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코스모스 꽃길 따라, 가을로 구리로’라는 슬로건 아래 다음 달 11~13일 열리는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 대해 축제협의회 위원들은 각 부서의 준비 상황을 청취하며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으며, 특히 최근 지자체 축제에서 문제로 지적된 먹거리 장터의 바가지요금 문제에 대한 대책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더불어 제1회 빛 축제보다 약 15일 앞당겨 개최되는 제2회 빛 축제에 대해서도 위원들은 개최장소 추가와 설치 구조물의 존치 여부 등 축제의 정착을 위한 건설적인 의견을 내놓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 코스모스 축제와 빛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협의회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각 부서와 함께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장학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