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는 오는 16일 오전 10시 안양시 평생학습원 광장에서 ‘제10회 안양시 평생학습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내 삶에 찾아온 열 번째 배움의 기적’이라는 주제로, 관내 평생학습 기관 및 단체, 학습 동아리가 함께 모여 평생학습의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하는 자리이다.
특히 올해는 평생학습 한마당 축제의 열 번째 행사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안양예술고등학교의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안양시 성인 문해 학습자 문해 백일장 대회’ 시상식이 진행되며, 만안·동안 평생학습센터의 우수 강사, 평생학습 매니저,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에 대한 표창도 수여된다.
평생학습 성과 발표에서는 연예인 축하공연과 함께 ▶행복 나눔 아코디언 ▶박달하모니 연주 ▶한국무용 등 수준 높은 프로그램 수강생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신성중 만화 미술, 크레파스 동화 구연, 동안노인복지회관 문인화, 꽃실한글서우회 캘리그라피 등 동아리 작품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관내 30개 평생학습 단체가 참가하는 평생학습 전시·체험 부스에서는 목공예, 퍼스널 컬러, 도자기 만들기, 디지털 교육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열 번째 평생학습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그동안 시민 여러분들의 평생학습을 통한 수준 높은 교육의 완성을 함께 공유하는 값진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현·하재홍기자


AI기자 요약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