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관내 청년들이 직접 정책 발굴에 참여하는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의 3기 활동이 20일 열린 활동공유회를 끝으로 모두 마무리됐다.
23일 안산시에 따르면,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는 더 나은 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청년들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기구로, 이날 활동공유회에서는 임기가 종료된 3기 위원들의 활동을 돌아보고 새롭게 위촉된 4기 위원들과 교류하는 장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3기 위원 중 가장 성실하게 활동했던 서세환 위원에 대한 격려와 3기 협의체 분과별 활동 보고와 분과장들의 소감 발표, 3기와 4기 위원 간 교류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최준일 청년활동협의체 3기 대표는 "임기는 끝나지만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가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들은 안산의 미래를 책임질 재목"이라며 "청년활동협의체가 시의 발전을 담당하는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산시는 청년 정책과 관련해 무주택 사회 초년생 청년 등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한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본격 추진에 나설 예정이다.
이태호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