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농업인 맞춤형 가공상품 개발 수요조사 실시
이천시는 1월 24일부터 2월 14일까지 3주간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가공상품 개발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은 농업인의 가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아이디어 구체화 및 맞춤형 가공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수요조사를 통해 ▶자색 돼지감자칩 ▶자두잼 있는 떡볶이 밀키트 ▶표고버섯 코인육수 등 3가지 상품을 개발·기술이전했으며, 해당 제품들은 올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올해는 시장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지난해 리빙랩 프로젝트로 구성된 소비자 패널 100명을 활용해 개발상품의 중간 평가를 진행하고,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자체 연구개발한 이천쌀 가공상품 ▶이천쌀 오십원빵 ▶오색쌀찐빵 ▶이천쌀강정의 판매시설 지원사업을 추진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농업인의 안정적인 판로 개척과 소득 증대를 도모할 방침이다.
김희경 연구개발과장은 “가공제품 개발부터 상품화, 판매까지 원스톱 지원을 통해 농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역 대표 농산가공품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4차 정기총회 개최…12기 공식 출범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이천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제24차 정기총회 및 분과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12기 출범 위원과 외부 인사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축가 및 특별 공연 ▶위원 위촉식 및 유공자 표창 ▶사업 및 회계감사 보고 ▶12기 임원 선출 및 예산 승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한 공연과 김경희 이천시장의 축사가 더해져 행사의 의미를 높였다.
정철화 상임회장은 “이상기후로 인한 재난·재해가 현실화되는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이 중요하다”며 “정기총회를 계기로 지속가능한 활동을 실천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12기 출범을 축하하며, 새롭게 구성된 청년분과가 세대를 잇는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행정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BBQ와 함께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진행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은 BBQ와 함께 지역 어르신들의 풍성한 설 명절을 위해 ‘BBQ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은 BBQ의 사회공헌활동인 ‘치킨대학 착한기부’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청미노인복지관은 BBQ에서 제공한 치킨 70마리를 생활지원사를 통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BBQ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치킨과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내셨으면 한다”며 “2025년에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최대열 청미노인복지관장은 “맛있는 치킨을 후원해 주신 BBQ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호원읍 주민자치회, 배회감지기 7대 장호원초에 기탁
장호원읍 주민자치회는 장호원초등학교 꿈나무반 아동을 위해 배회감지기(스마트지킴미2) 7대(2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2024년 주민자치회 의제사업으로, 주민들의 의견과 투표를 거쳐 주민총회에서 결정됐다. 주민자치회는 초기 치매 환자 20명, 경증 인식 장애인 6명, 장호원초 꿈나무반 아동 7명을 대상으로 총 33대의 배회감지기를 2월 7일까지 순차적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배부에 앞서 4개 분과위원회가 대상자를 선정하고, 안내 문자 발송과 애플리케이션 설치 등 사전 교육을 진행한 후 1:1 매칭 방식으로 보호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병민 회장은 “배회감지기가 배회를 걱정하는 가정에 도움이 되어 일상을 보다 안전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해원 장호원읍장은 “주민자치회의 배회감지기 지원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다양한 사업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데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웅섭기자


AI기자 요약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