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인천 동구_‘영어 놀이학교’ 1기 성황리 마무리2
지난달 28일 진행된 인천 동구 영어 놀이학교 1기 수료식에서 김찬진 동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동구청

인천 동구가 최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어 체험 프로그램 ‘영어 놀이학교’ 1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영어 놀이학교’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놀이 중심의 영어 수업으로, 오는 11월까지 2기에 걸쳐 총 20주간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1기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토요일 3시간씩 10주 동안 인천 외국어마을에서 진행됐으며 총 6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활동과 주제 중심 수업을 통해 말하기 능력과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다.

특히, 이번 수료식에는 학부모 참관 수업이 마련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영어로 의사소통하며 장미꽃 디퓨저를 만드는 특별한 시간을 함께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영어 놀이학교를 통해 공교육을 보완하고 사교육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며 "동구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구는 오는 9월~11월까지 ‘영어 놀이학교’ 2기를 운영할 예정이며, 8월 중 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최기주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