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섬jpg
눈을 뜨면 지중해의 풍경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거북섬, 시흥시는 ▷해양레저와 ▷생태환경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거북섬과 시화호의 매력을 담은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시흥시청

시흥시는 거북섬과 시화호의 매력을 담은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흥시가 서해안 대표 해양레저관광 거점으로 성장하는 비전을 공유하고 시민과 함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흥시에 관심 있는 국민과 등록외국인은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숏드라마 ▷뮤직비디오 ▷브이로그 ▷패러디 ▷애니메이션 ▷댄스 ▷코미디 등 형식에 제한이 없으며 3분 이내의 세로형 영상으로 자유롭게 제작하면 된다. 참가자는 완성된 영상을 10월 10일까지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시흥시 #거북섬’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영상 원본과 신청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시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온오프라인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1차 심사에서는 기획 우수성, 주제 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활용 가능성 등을 평가한다. 이어 시흥시청 유튜브 채널에서 시민이 참여하는 2차 심사를 통해 조회수와 좋아요 수 등 심사 기준에 따른 평가 점수를 반영해 최종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11월 3일 시흥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최종 수상작 5편에는 각 100만 원의 상금과 시흥시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시흥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대내외 홍보 자료로도 적극 활용된다.

관광도시, 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은 "거북섬과 시화호가 수도권 해양레저관광 중심지로 성장하는 데 이번 공모전이 전 국민과 함께 만드는 홍보의 장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시각과 감성을 담은 작품이 모여 시흥의 브랜드가치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이번 공모전은 시흥시의 ▷해양레저와 ▷생태환경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기회는 물론, 다양한 시각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모여 ‘시흥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