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평생교육과에서는 시·공간 제약 없는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배달강좌 ‘다·배움’ 학습자 및 배달강사 ‘다·선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찾아가는 배달강좌 ‘다·배움’이란 여주시민 또는 관내 기업체 근로자 5명 이상이 모여 강좌를 신청하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습자 중심의 평생교육 서비스를 말한다.

배달강사 ‘다·선생’은 학습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직접 찾아가서 강의를 할 수 있는 강사를 말한다. 배달강사 ‘다·선생’은 일반강사와 교육기부강사 두 분야로 모집한다.

올해부터 배달강좌 학습자 및 강사 모집 시기가 월 단위에서 분기 단위로 변경된다. 

‘다·선생’ 모집기간은 1월·3월·6월·9월 중 20일부터 25일까지고, ‘다·배움’ 학습자 모집기간은 2월·4월·7월·10월 중 1일부터 10일까지다. 

배달강좌를 희망하는 학습자는 여주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등록된 배달강사풀을 참고해 강좌를 신청할 수 있으며, 미등록 강사를 희망할 경우 강사가 직접 여주시평생학습센터에 배달강사 ‘다·선생’을 등록한 후 희망강사를 선택하면 된다.

김규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