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누구나 쉽게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청 홈페이지에 복지자원 페이지(https://www.ui4u.go.kr/welfare/main.do)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오픈은 복지자원 불균형 해소 및 민관 복지자원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민관협력 자원조사를 통해 현행화가 이뤄졌다.

자원조사는 ‘나눔 네트워크’를 통해 민간기관 참여를 독려했고, 조사 참여 방법을 간소화했다. 그 결과 하반기 조사 대비 민간은 29개소, 공공은 8개소가 증가했다.

의정부시가 누구나 쉽게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청 홈페이지에 복지자원 페이지를 오픈했다.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가 누구나 쉽게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청 홈페이지에 복지자원 페이지를 오픈했다. 사진=의정부시청

가용 복지자원 서비스 현황도 표준 분류표에 따라 ▶제공 주체 정보 ▶서비스 내용 및 이용자격 ▶신청방법 등으로 나눠 정비했다.

정비 건수는 전년 대비 10배 증가한 954건으로 집계돼 복지자원 현행화에 효과가 있음을 증명했다.

박현창 복지정책과장은 “복지자원 조사를 통해 복지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현행화할 수 있도록 했다”며 “시민 누구나 쉽게 복지자원을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복지자원 홈페이지를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박홍기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