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협의체는 여주청년회의소와 도시재생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뢰와 우호 관계를 바탕으로 도시재생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도시재생 관련 정보교환 및 인적자원 연계로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여주시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협의체가 여주청년회의소와 도시재생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여주시청
여주시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협의체가 여주청년회의소와 도시재생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여주시청

협약 내용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관련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인적자원 교류 및 연계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 강구 ▶양 기관에 필요한 협력 사항 지원 및 협조 등이다.

이를 통해 원도심 정비와 상권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지역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김부열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협의체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다양한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규철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