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도서관은 오는 25일부터 메이커스페이스 7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장비기초교육으로는 <3D프린터 장비교육>, <레이저커터 장비교육>이 있으며, 이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메이커 장비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이 사용법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을 위한 <3D펜 드로잉> 프로그램에서는 3D펜을 활용해 예쁜 곤충을 만드는 입체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거울뱃지 만들기> 프로그램은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뱃지프레스를 활용한 거울키링뱃지 만들기 체험활동으로 7월 25일, 8월 1일, 8월 8일 방학특강으로 운영된다.
정기 강좌로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레이저커터의 활용>이 마련되어 있으며, 레이저커터 사용법 학습 및 인테리어 소품 제작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강좌는 7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4주 동안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장비기초교육과 정기프로그램은 6월 25일부터, 방학특강 원데이 프로그램은 7월 9일부터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송원용 산본도서관장은 “미래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들이 메이커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배우고 능동적 창작 활동을 경험하며 핵심 역량을 키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철·손용현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