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청 4층 상황실에서 ‘2024년 주요 업무 추진 현황 및 2025년 계획 보고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여주시
여주시청 4층 상황실에서 ‘2024년 주요 업무 추진 현황 및 2025년 계획 보고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여주시

여주시는 7월 19일부터 24일까지 시청 4층 상황실에서 ‘2024년 주요 업무 추진 현황 및 2025년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7월 조직개편에 따른 부서별 2024년 하반기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2025년 주요 업무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부서의 주요 사업으로는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재정 운용 ▶청백리 공직사회 구현 ▶시민 중심의 행정지원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 추진 ▶여주 상생 바우처 운영 ▶파크골프장 시설 확충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 학습 체계 구축 ▶농촌 일자리 지원센터 운영 ▶공영주차장 확충 등이 논의됐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하반기 업무보고를 통해 각 부서장들은 주요 사업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차질 없는 추진과 구체적인 성과 창출에 매진해 달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여주시가 발전하고 시민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주시는 역점사업의 재원 확보 방안과 부진 사업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끌어내기 위해 행정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김규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