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새해맞이 현충탑 신년 참배 거행
의정부시는 을사년 새해를 맞아 2일 자일동 현충탑에서 신년 참배를 거행했다. 이번 참배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며 새해를 의미 있게 시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원, 보훈단체, 시청 간부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헌화, 분향, 묵념 순으로 진행됐다.
김동근 시장은 “여객기 참사로 희생되신 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헌신을 가슴 깊이 새긴다”며 “약자보호와 민생활력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의정부시를 ‘내 삶을 바꾸는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디자인 협력지구 조성 본격화
의정부시는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부지를 활용한 ‘디자인 협력지구(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기존 건축물 16개 동의 존치를 국방부와 협의해 최종 결정했다고 2일 밝혔다.
존치 건축물에는 사령관 사무실, 예배당, 벙커, 교육센터 등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지닌 시설이 포함됐다. 이는 토양정화가 필요한 건축물을 제외하고 비오염지역 내 시설을 활용하려는 시의 방침과 국방부의 협조로 가능했다.
시는 작년 7월 존치 계획(안)을 수립한 후,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11월 국방부에 계획안을 제출했다. 국방부는 올해 하반기 반환공여지의 토양오염 정화를 위해 건축물 철거를 진행하기에 앞서 존치 건축물에 대한 줄파기오염 조사를 실시해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안종성 도시디자인과장은 “캠프 레드클라우드는 한미안보의 상징적 장소이자 근현대 역사를 품은 공간”이라며, “디자인 협력지구로 조성해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시민의 공간으로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MTM영웅태권도, 송산3동에 라면 2,194개 기부
MTM영웅태권도 송산관이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에 지난달 31일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캠페인에 동참해 라면 2,194개를 기부했다.
MTM영웅태권도 송산관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원생들과 함께 라면을 모아 기부하며 나눔의 뜻을 실천했다.
이하민 송산3동 복지지원과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기부해 준 MTM영웅태권도 송산관에 감사드린다”며 “기부된 물품이 취약계층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부된 라면은 송산3동 복지지원과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돼 따뜻한 한 끼로 이어질 예정이다.
박홍기


AI기자 요약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