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복숭아연구회, 재배기술교육 및 총회 개최
여주시복숭아연구회가 최근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교육관에서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배기술교육과 총회를 열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복숭아 재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기별 생육특성과 품질향상 방법,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재배기술 등이 소개됐다.
또 복숭아 수지증상과 탄저병 등 주요 문제점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교육 후 총회에서는 2024년 사업 결산을 진행하고, 2025년 연구회 현장교육, 복숭아 품평회, 묘목 구입, 시범사업 계획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김영도 복숭아연구회장은 “이상기후로 인한 어려움을 회원들의 노력으로 잘 극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여주시농업기술센터와 경기동부원예농협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여주 복숭아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범종 대신면농업인상담소장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여주 복숭아의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여주시, 설맞이 공원 및 걷고싶은거리 대청소 실시
여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과 귀성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에는 산림공원과 직원과 소속 근로자들이 참여해 나무 사이와 외곽 등 손길이 잘 닿지 않는 구역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운동기구, 정자, 벤치 등 주요 이용시설물을 정비했다. 이를 통해 귀성객들이 설 명절 동안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장홍기 산림공원과장은 “녹지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지친 마음을 위로받기를 바라며,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원녹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여주시 흥천면 분회, 2025년도 새해 노인 총회 성황리 개최
(사)대한노인회 여주시 흥천면 분회가 흥천면 농협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새해 노인 총회를 열고 지역 노인회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이날 총회는 이호영 분회장과 김기홍 사무장의 진행으로 이루어졌으며, 정병관·박시선 여주시의원, 이재각 흥천농협 조합장 등 지역 주요 인사가 참석해 신년 인사를 전했다.
행사에서는 지난해 사업 결산 및 감사 보고와 함께 2025년도 사업 계획이 공유됐으며, 노인회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올해 새로 선출된 7명의 경로회장을 소개하며 노인회 운영의 새 출발을 알렸다.
이어 흥천면은 2025년 노인복지사업 안내와 함께 경로당 보조금의 투명한 사용과 운영을 위한 회계 교육을 실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호영 분회장은 “2025년은 흥천면 노인회가 활기차고 보람찬 한 해를 보낼 수 있도록 새롭게 선출된 회장님들과 기존 회장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상면 흥천면장은 “올해는 을사년으로 지혜와 역동성을 상징하는 해인 만큼, 흥천면 노인회가 화합과 희망으로 가득 찬 활동을 펼치길 기대하며,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 여주오학점 이광술 대표, 오학동에 성금 50만 원 기탁
파리바게뜨 여주오학점 이광술 대표가 최근 오학동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광술 대표는 평소 매월 빵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왔으며, 이번에는 성금 기탁을 통해 나눔의 범위를 더욱 확대했다.
이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의 따뜻한 미소를 보는 것만으로도 큰 기쁨”이라며 “이번 성금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병선 오학동장은 “이광술 대표님의 꾸준한 나눔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기탁된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김규철기자


AI기자 요약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