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지난 5일 진행된 ‘2024년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평택시는 지난 5일 교육지원청, 학교장, 지역 교육전문가, 학부모 등 운영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시는 앞서 지난 2020년 지역사회의 교육 기반 시설 구축 및 학교 교육 지원을 통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를 설치한 바 있으며,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는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추진하는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및 지역교육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심의․자문 기구이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기존 위원 임기 만료에 따른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및 2024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현황을 공유하며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2024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는 지역과 연계한 역량 중심 학생 맞춤형 교육 운영을 위해 ▶온마을 체험버스 ▶우리고장 알기 프로젝트 ▶찾아가는 인성교육공연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 29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류제현·임강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