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8일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학생 및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하반기 청소년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사교육 없이 스스로 노력해 2020년 전교 꼴찌에서 수능 만점자가 된 송영준 군이 초빙되어 '공부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송영준 군은 공부에 대한 방향성이 없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마음가짐과 자기주도적 학습 방법을 강의하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참석자들은 그의 경험을 통해 공부에 대한 새로운 동기부여를 받았다.
이번 명사특강은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의 진로 및 학업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는 청소년들에게 학업뿐만 아니라 인생의 목표와 방향성을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올 하반기에는 2025학년도 대입 수시 대비 모의면접 및 대입 정시 설명회 등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라며,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한편, 의왕시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N수생을 위한 1:1 진로진학 컨설팅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명철·손용현 기자


AI기자 요약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