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오는 10월 12일 배다리도서관 잔디마당에서 '2024 평택 책축제 with 책 읽는 학교'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17년간 시민들과 함께한 '한 도시 한 책 읽기'를 기념하며,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행사에는 어린이 국악뮤지컬 서찰을 전하는 아이, 조영주 작가의 북토크, 버블벌룬쇼, 벼룩시장, 왜 우니? 소복이 작가와의 나무 찍기, 전래놀이, 북북빵빵 그림책 버스, 비즈 팔찌 및 양말목 키링 만들기, 평택 지역 예술인 체험으로 장서인과 책꽂이 만들기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또한, 평택 지역 초․중학교 7개교에서는 2024 평택시 선정도서 독서 활동 결과물 전시와 각 학교에서 준비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지역 서점과 함께하는 도서 판매, 배다리도서관 프로그램 창작물 전시, 어린이도서연구회 평택지회 추천도서 전시, 생태동아리 전시 및 체험 코너도 마련된다.
올해의 책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책축제는 시민들이 하나로 모이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2024 평택 책축제 with 책 읽는 학교'는 당일 배다리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류제현·임강유기자


AI기자 요약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