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위한 ‘도담도담 교육’ 진행
평택시는 지난 30일 평택보건소 교육실에서 남·서부지역 학교 교사와 부모를 대상으로 ‘도담도담 교육’을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 증가에 따라 부모와 교사들이 조기 발굴과 효과적인 대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정신건강의학과 안병은 원장이 강사로 나서 ‘마음이 아픈 우리 아이 마음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강의와 질의응답을 진행해, 실생활에서 겪는 아이들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사춘기 자녀의 이해에 도움이 됐다”며 정기적인 교육을 요청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의 마음건강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658-9818)로 문의할 수 있다.
▶"이웃과 사랑 나눠요" 평택 시립대광로제비앙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평택시에 위치한 시립대광로제비앙어린이집이 지난 29일 열린 제2회 ‘환경 나눔 바자회’에서 마련한 수익금 70만 7천 원 전액을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전달했다.
이번 바자회는 각 가정에서 기증받은 물품을 통해 나눔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했다.
윤석영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와 나눔을 통해 아이들이 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배우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황성식 평택행복나눔본부 나눔국장은 “어린이집과 관계자들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장애인체육대회서 '금 2·은 3' 빛낸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이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김해 진영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3개를 획득하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에서 남자 개인전에서는 ▶이민우[시각(J1) -73㎏] 은메달 ▶이민재[시각(J2) -73㎏] 금메달 ▶이정민[시각(J2) -90㎏] 금메달 ▶정종욱[청각 –81㎏] 은메달을 각각 획득했다. 이어 남자 시각 단체전에 이민우, 이민재, 이정민이 출전해 은메달을 추가하며 모든 선수들이 메달을 거머쥐었다.
원유신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감독은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보내며, 지원을 아끼지 않은 평택시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평택시 초등학교 4학년들, 송탄보건소서 치과 검진 서두르세요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2024년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의 서비스 종료일이 내달 30일로 다가옴에 따라 아직 검진을 받지 못한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에게 서둘러 혜택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치과주치의 사업은 5월에 시작해 초등학교 4학년생 5천7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현재까지 4천315명(75%)이 서비스를 받았다.
이 사업은 영구 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에 맞춰 구강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참여 학생들은 4만 8천 원 상당의 구강검진과 보건교육, 불소도포 등 예방진료 서비스를 받는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초등학생 시기는 평생 구강 건강 습관 형성에 중요한 시기이므로 기한 내 모든 학생이 진료를 받아 치아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제현·임강유 기자


AI기자 요약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