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지난 15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YOUniverse’ 참석자들이 힘찬 출발을 다짐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5일 2025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YOUniverse’(YOUth+Universe)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14~24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운영위·참여위·봉사단·기자단·동아리연합회·꿈누리카페기획단·전통예절동아리·대학생기획단·대학생서포터즈 등 9개 자치기구 및 동아리 회원 150여 명이 참여해 올 한 해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1부에서는 청소년동아리의 축하공연과 2024년도 우수 활동 청소년 표창, 각 자치기구 및 동아리 소개가 이어졌고, 2부에서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청소년들이 활발히 교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영남 의왕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 자치기구가 함께하는 이번 연합행사를 통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자치활동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청소년 자치 기구 활동을 통해 사회적 역량을 키우는 값진 경험을 쌓길 바란다"며 "올 한 해 청소년들의 활기찬 활동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김명철·손용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