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인천 연수구 송도달빛축제공원과 능허대공원에서 열리는 ‘제13회 연수능허대문화축제’를 맞아 일반 주민·관람객부터 사진 애호가·전문가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사진 공모전이 펼쳐진다.
중부일보가 주최·주관하는 ‘2025 연수구민화합대제전-연수구민 사진전’에는 평소 사진 촬영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전장을 낼 수 있다.
축제 현장 곳곳에서 진행되는 각종 프로그램, 공연부터 축제장 풍경, 축제를 즐기는 시민과 가족·지인의 모습 등 축제와 관련된 사진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자신만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시각을 보여준 대상 수상자에게는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상 5명과 장려상 20명에게도 각각 10만 원의 상금과 스타벅스 상품권이 지급된다.
사진전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능허대축제 개막일인 17일부터 축제 종료 직후인 20일까지 이메일(redsko@daum.net)을 통해 사진파일과 함께 간단한 사진 제목 및 설명, 자신의 이름, 휴대폰번호를 첨부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할 수 있는 사진 개수는 제한이 없으며, 여러 주제의 사진을 복수로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수상작은 10월 24일 중부일보 지면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수상자 개개인에게도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연수구청사 1층 로비에 설치된 LED 대형전광판인 ‘드림캔버스’를 통해 11월 4일부터 14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AI기자 요약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