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체인지업 프로그램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박건욱 씨. 사진=남양주 덕소고등학교
2025 체인지업 프로그램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박건욱 씨. 사진=남양주 덕소고등학교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고등학교 출신인 박건욱(FIT·패션기술대학교, 28) 씨가 글로벌 디자인 장학 프로그램인 ‘2025년 체인지업(ChangeUp) 장학금+경험 프로그램’의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에서 단 한 명만 선발하는 만큼 높은 경쟁률을 자랑한다.

박건욱 학생은 이번 수상으로 장학금(5천 달러)과 함께 체인지업 오하이오 스튜디오에서 40시간 집중 멘토링, 2025 PAVE 갈라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체인지업 측은 “박 씨의 포트폴리오는 창의성과 전략적 사고 모두에서 탁월하며, 브랜드 감성과 상업적 기대치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드문 인재”라고 극찬했다.

박 씨는 그동안 AMAN 부티크, GUBI 쇼룸, TWST Gin 프로젝트 등에서 브랜드의 가치와 스토리를 공간 속에 담아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그는 글로벌 브랜드 경험 디자인 분야의 신예로 주목받고 있다.

박건욱 씨는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이며, 앞으로도 브랜드 경험 디자인 분야에서 창의적인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학인 기자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즉시제보 : joongboo.com/jebo
▷카카오톡 : 'jbjebo'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사회부) : 031-230-2330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에서도 중부일보를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