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중 분양을 앞두고 있는 영종하늘도시 화성파크드림 (A43 블록)이 지구내 최고 39층으로 전망과 쾌적성을 높인 가운데 특화된 공원형 단지설계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2층, 지상 30 ~ 39층 아파트 5개동에 전용면적 73㎡, 84㎡ A,B 타입 총 657세대의 실속형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화성파크드림은 우선 영종하늘도시내 공급된 아파트 가운데 가장 높은 39층으로 설계됐고 1층 세대의 경우 자연 그대로의 지형차를 이용해 남측도로 보다 약 9m정도가 높게 설계돼 쾌적한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단지 옆 약35만㎡의 박석공원(힐링공원)과 연계한 공원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세대가 남향형(남향·남동향·남서향)배치로 채광과 통풍·전망이 뛰어나고 주차장을 지하화해 지상에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조성한 자연친화적 단지이다.

단지 중앙에는 이웃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광장인 에버그린파크가 있다. 작은식물원, 자연형폰드, 커뮤니티 데크등과 접해 있어 다목적 다기능 공간으로 활용된다.

단지 옆35만㎡의 박석공원과 연계된 산책로를 따라 운동·휴식·소통을 통해 전세대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힐링정원은 파고라와 휴게공간, 야외운동시설, 멀티코트, 앉음벽 등이 설치돼 있어 또 하나의 자연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다양한 초화류와 아름다운 경관이 돋보이고 자연학습 발달에 도움을 주는 생태연못과 소하천, 가족끼리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티하우스 등이 조성된다.

최상층은 테라스와 다락방이 있는 펜트하우스로 설계됐으며 1층과 2층, 최상층의 천장고를 높여 체감면적을 넓히고 개방성도 높였다.

또한 선택형 평면(84㎡A, B)구성으로 침실과 펜트리 혹은 알파룸으로 공간활용이 가능하고, 73㎡에는 복도 수납장이 제공된다. 주방가구와 현관 신발장은 각각 수납공간을 특화하고 신발장의 경우 워크인 클로젯을 통해 더욱 편리한 수납공간을 선보인다.

화성파크드림은 단지앞에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하고 있고 단지 옆에는 영종하늘도서관리이 있으며 영종1동 주민센터(공사중), 영종파출소, 진로마트, 롯데마트 등이 있다.

단지 인근에는 하늘초등학교, 영종초등학교 및 지구내 신설 초,중,고교가 설립될 예정이며, 남쪽에는 대규모 해안테마공원인 씨사이드파크도 이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운서역 인근에 조성되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운서역 인근과 송도에 분양상담소를 각각 운영하고 있다.

조기정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