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일 것 행복할 것│홍인혜│달



카피라이터이자 홈페이지 ‘루나파크’를 통해 직장생활과 일상을 다룬 일상툰을 연재하는 카투니스트 홍인혜가 독립생활 5년차를 맞아 홀로서기의 A부터 Z까지를 다룬 에세이 ‘혼자일 것 행복할 것’을 펴냈다.

회사생활에 잠시 쉼표를 던지고 홀로 8개월 간 런던에서 지내며 겪은 에피소드를 짧은 글과 그림으로 담아낸 에세이 ‘지금이 아니면 안 될 것 같아서’ 이후 두 번째 책이다.

독립을 고민하던 순간부터 실행에 옮기는 과정에서의 에피소드, 혼자만의 공간에서 시작된 본격적인 독립생활의 실상까지 5년에 걸친 ‘독립생활’의 모든 것을 재치있는 일상툰과 홍인혜 특유의 유쾌한 단상으로 담아냈다.

책 속의 작은 코너 ‘혼잣말 사전’에서는 홍인혜가 엄중히 선정한 독립생활의 핵심 키워드 16개를 통해 독립생활의 희로애락을 맛볼 수 있다.

독립 대신 결혼을 종용받는 나이,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시작한 독립생활에서 때로는 지독한 외로움에 부딪히기도 한다. 하지만 홍인혜의 귀여운 일상툰은 혼자이기 때문에 스스로를 더 챙기고 자신의 내면을 또렷하게 들여다보며 혼자있는 시간을 소중히 여길 수 있었다고 말한다. 값1만4천500원.

박현민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