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는 다음달 2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을 위한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개설된 이번 교육은 다음달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교육은 기존의 강의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사회적경제에 대한 개념 이해부터 실제 창업에 이르기까지 현장 및 실무위주로 구성됐다.

교육 후에도 멘토링 심화과정 등을 통해 지속적인 지원과 연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구는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 중 우수사업계획서 제출자를 선발해 연수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입주 기회 부여 및 (예비)사회적경제기업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개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www.yeonsu.go.kr)에서 제출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해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dbs165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032-815-8472)이나 일자리정책과(032-749-848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를 이끌 기업 및 인재들을 육성하겠다“며, ”다양한 인프라 공유와 관계자 네트워크를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환기자/cnc4886@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