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좌)과 이상우 교육연수원장이 21일 교육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남대 제공
강남대학교가 21일 오후 2시 강남대학교 본관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산하 경기도교육연수원과 교육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유치함으로써 교육 전문인을 양성하고 지역사회 공헌 및 글로컬 사회공헌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따라 양 기관은 ▶교육 및 기술지도 분야의 교류 및 지원 ▶전문 인적자원 개발의 협력 및 지원 ▶물적·인적자원의 교류 ▶기타 교육협력에 관한 사항 협의 등 폭넓은 협력을 유지하게 된다.

윤신일 총장은 “대학과 지역사회는 가치공유를 통한 동반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역사회 공헌 및 사회공헌 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우 경기도교육연수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수요의 인재양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강남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역 맞춤형 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변근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