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광주시, "제18회 우리꽃 전시회" 개최

김지백·김동욱 kdw0379@joongboo.com 2018년 04월 23일 월요일
시민들에게 봄의 전령사 노릇을 해온 역사와 전통의 “광주시 우리꽃 전시회”가 4월 19일부터 4월 23일(월)까지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우리꽃 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광주시 우리꽃 전시회”는 시민정서 함양과 우리꽃에 대한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자 광주시 우리꽃 연구회(회장 방영미)가 주관하고 광주시 농업기술센터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이번 전시회 테마는 “꽃과 함께하는 페스티벌”로 행사기간 동안 회원 모두가 정성스럽게 가꾼 우리꽃 본화작품 250여점을 비롯해 다양한 농작물, 농촌지도사업 홍보, 풀짚공예, 한국의 미인 전통공예, 양봉생산 작품과 광주시 농특산물 등이 함께 전시 된다.

특히, 행사장에“곤충생태교육전시관”도 설치해 시민들에게 꽃과 함께 곤충체험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행사가 끝난 뒤에도 우리꽃 전시장을 상설 운영할 계획이다.

아는 만큼 보이고 보는 만큼 느낀다는 말이 있다. 우리꽃 전시회를 통해 우리 땅을 지켜온 소박한 꽃들의 아름다움을 깨닫고 이름 하나라도 알게 된다면, 무심코 지나쳤던 풀꽃 하나도 팍팍한 우리의 삶에 여유가 되어줄 것이다.

전시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인력육성팀(031-760-2573, 2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백·김동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