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프리카티비(TV) BJ 철구 유튜브
그룹 FT아일랜드의 이홍기가 BJ철구 방송 시청으로 논란의 도마에 오른 가운데, BJ철구가 어떤 인물인지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 있다.

10년 차 인터넷 개인 방송 진행자인 철구는 프로게임단 ‘STX Soul’ 2군 프로게이머 출신으로 지난 2008년 8월 은퇴 이후 2009년부터 아프리카 TV에서 개인 방송을 시작했다.

능숙한 진행과 입담, 특유의 기행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10년째 인기 BJ 자리에 올랐지만 과거‘김길태 사건 희화화 논란’, ‘사설 토토 홍보 논란’을 비롯해 일부 도 넘은 과격 진행으로 잡음 역시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3월 시청자에게 “쓰레기통에 들어가서 거기 냄새 맡으면서 살고 평생 방구석에 X칠 하면서 결혼도 못하고 매일 기초수급금 받으면서 도시락이나 먹어라”는 기초수급자 비하 발언으로 7일간 방송 정지를 당하기도 했다.

이어 같은 해 5월에는 518개의 별풍선을 받고 “별풍선 518개! 폭동개!”라고 소리쳐 5.18 광주민주화운동에 관해 ‘폭동’이라고 비하했다는 비난을 받았으며 자신의 방송에서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을 사용하며 일베 이용자라는 의혹까지 받았다.

한편 그룹 FT아일랜드 멤버 이홍기는 철구 방송 시청 논란에 대해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뭐 나한테 이번 일로 정이 떨어졌네 어쩌네?? 날 잘 알면 그런 사람이 아니라는걸 알 텐데 무슨 해명을 하라고 난리네. 뭐 떨어진 정이야 어쩔 수 없다만, 난 그런 거 아니야. 더 이상 이 주제로 얘기하지 말자"라는 글을 올려 이슈가 되고 있다.

정영식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