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친환경 재료만 사용해 우주선 모양 캠핑용 주택 지은 男, 비용이 무려…

홍지예 hjy@joongboo.com 2018년 06월 26일 화요일

▲ 머큐리뉴스
우주선 모양의 캠핑용 주택이 등장했다.

미국 머큐리뉴스는 지난 19일(현지시각) "한 남성이 우주선 모양으로 자신만의 집을 지어 소원을 이루게 됐다"고 전했다.

미국에서 보트 설계자로 일하고 있는 커트 휴즈는 자신만의 집을 짓는 것이 소원이었고, 딸과 함께 시애틀에 있는 우주항공박물관에 갔다가 아폴로 13호를 보고 감명을 받았다.

휴즈는 달착륙선이었던 아폴로 13호를 보면서 저런 집을 꼭 지어야 겠다는 마음을 먹었고, 이후 워싱턴주에 있는 컬럼비아 강변에 작은 집을 지었다. 무려 10년 동안 천천히 준비하면서 7평짜리 캠핑용 주택을 설계했다.

2층은 올라가면 주변 경관을 살펴볼 수 있는 조그마한 전망대 기능을 한다.

휴즈는 "최대한 친환경 재료만을 사용했으며 주변 자연 경관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애썼다"면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준비하다 보니 10년이나 걸리게 됐다"고 밝혔다.

휴즈에 따르면 주택 내부는 기본적으로 축전지 시스템을 활용했고 실내의 인테리어는 3D 프린터를 이용해 여러가지 장식품을 만들었다.

우주선 모양의 주택을 짓는데 들어간 비용은 25만달러(약 2억8000만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홍지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