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시내 학교 이전·재배치 사업을 둘러싼 금품비리에 연루되 의혹을 받는 이청연 인천시교육감이 24일 오전 검찰 조사를 받고자 인천시 남구 인천지방검찰청으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
 문성학원 학교 이전 재배치 사업을 둘러싼 뇌물수수 혐의에 연루된 의혹을 받는 이청연 인천시교육감이 검찰에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됐다가 곧바로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됐다.

이청연 교육감은 24일 오전 9시30분께 인천지방검찰청에 모습을 드러냈다.

검찰은 이날 조사에서 이 교육감이 지난해 문성학원의 고등학교 신축 시공권을 두고 벌어진 3억 원 뇌물수수 의혹에 대해 집중적으로 추궁하고 있다.

돈이 오갈 당시 이 교육감도 보고를 통해 알고 있었는지 여부가 관건이다.

인천지검 특수부(김형근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이 교육감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한 뒤 오후를 기점으로 이 교육감 신분을 피의자로 전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전날 따로 소환했던 이 교육감의 비서실장과 선거 당시 선거자금 펀딩 관리를 맡은 것으로 알려진 이 교육감 딸을 이틀 연속 소환해 조사를 계속하고 있다.

검찰이 이 교육감 기소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는 정황은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다.

전날 언론에 이 교육감 소환 시각을 먼저 알린 것은 물론 이 교육감을 참고인 신분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신속히 전환하는 등 이 교육감에 대한 조사가 이미 마무리 단계까지 왔다는 관측도 나온다. 먼저 구속기소된 이 교육감 측근이 이번 사건 전말을 모두 진술했다는 소문 역시 이같은 예측을 뒷받침하고 있다.

검찰은 이날 오후 5시 현재까지 이 교육감에 대한 강도높은 조사를 계속하고 있다.

일각에선 이 교육감의 구속영장 청구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 상태다. 라다솜기자/radasom@joongboo.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