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는 2018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에서 총 485명을 선발한다.

전체 1천380명 모집인원 가운데 35%를 정시로 선발한다.

나군에서 233명 다군에서 252명을 선발하며 각 군마다 일반학생 전형과 수능우수자 전형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일반학생전형은 수능 80%(국어, 수학 가 나, 사회 과학 탐구 2과목)와 학생부 20%로 수능 우수자 전형(국어, 수학 가 나, 사회 과학 탐구 1과목)은 수능100%로 선발한다.

수시모집에서 충원되지 못한 정원 내 인원은 정시모집 수능우수자 전형에 포함하여 선발하며 정원 외 인원은 정시모집 정원 외 전형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 이월 인원을 포함한 변경 모집인원은 오늘 1월 5일 이후 한국산업기술대 홈페이지 공고될 예정이다.

올해부터 한국산업기술대는 정시모집에서 영어 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등급별 가산점을 부여한다.

이 때문에 영어 성적 보다 다른 영역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더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또 탐구 영역 2과목에서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은 일반학생전형을 통해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며 2개 과목 중 1개 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은 수능 우수자전형으로 지원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서영희 입학홍보처장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